행복소통

행복소통이용안내 행복소통시스템은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민원을 접수하고,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시민소통관이란?

2013 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장관상을 수상한 시민소통관?

‘SNS시민소통관’은 성남시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민원이 접수되면 각 부서별로 145명의 시민소통관이 민원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여 처리 하는 제도로 행복소통시스템의 기반이 되는 제도 입니다.

성남시는 2012년 8월에 시행을 시작으로 매월 400여건의 민원이 접수될 만큼 활성화 되었으며, 정부 3.0 추진기본계획과 SNS소통민원창구처리 지침에 언급된 소통/투명 국민 중심의 서비스 실현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One-stop 민원행정 서비스’를 강조하는 민원 중심의 행정 서비스 체계를 제공합니다.


평소 1~2주 걸리던 민원처리시간도 ‘시민소통관’이 시행된 후, 효과적으로 단축되었으며 145명의 시민소통관이 자기일 처럼 민원을 처리하였습니다.


이처럼 빠르고 편리한 ‘시민소통관제도’는 2013년에 ‘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안전행정부장관상’을 2014년에는 ‘전자정부대상 경진대회 안전행정부장관상’과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2015년에는 특허청에 시민소통관을 상표로 등록했습니다.


이제, 성남시 '시민소통관'를 바탕으로 민원인에게 보다 더 편리하고 정확한, 행복소통시스템을 통해 더욱 더 발전하는
성남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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